티스토리 뷰

카테고리 없음

한동훈 프로필

하루한번씩 2024. 12. 18. 19:35

목차



    반응형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1. 한동훈 프로필

     

     

    - 생년월일 : 1973년 4월 9일

    - 키 : 181cm

    - 고향 : 서울특별시 (아버지 고향이 춘천시. 한동훈은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으나, 유소년기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거주.)

    - 거주지 : 서울 특별시 강남구 도곡동 타워팰리스

    - 본관 : 청주 한씨

    - 종교 : 천주교 (청주교구 수동성당 복사 활동)

    - 가족관계 : 부인 ( 배우자 진은정. 미국 변호사)

     

    - 학력 : 1986년 서울 신동초등학교 졸업 /  1989년 경원중학교 졸업 / 1992년 현대고등학교 졸업 / 1992 서울대학교 법과대한 법학 입학(92학번) / 1996년 서울대학교 법학 학사 졸업 /

     

    - 군입대 : 공군 제18 전투비행단 군법무관(1998년 5월 ~ 2001년 4월)

     

    - 사법시험 합격 : 1995년 제37회 사법시험 합격 / 1998 제27기 사법연수원 수료 / 국외 장기훈련(컬럼비아 대학교 로스쿨 및 뉴욕주 브루클린 법원 (2004년 8월 ~ 2006년 2월)

     

    - 검사 재직 : 서울지방검찰청 형사 9부 검사 (2001년 시작) 

    - 장관 재임 : 제69대 법무부 장관 (2022년 5월 17일 ~ 2023년 12월 21일 / 최연소 검사출신 법무부장관)

    - 국민의힘 대표 : 제3대 국민의 힘 대표 (2024년 7월 23일 ~ 2024년 12월 6일)

     

    - 요약 : 윤석열 정부 초대 법무부 장관. 국민의힘 제3당 당대표. 검사 출신 정치인.

     

     

    2. 조선제일검 한동훈

     

     

    - 한동훈의 별명이라고 할 수 있다.

     

    - 특수통 검사로 활동하면서, 붙여진 별명이라고 할 수 있다. 대우조선 경영비리 및 대기업 수사를 하면서 두각을 나타냈다. SK 분식회계 사건, 현대자동차 비자금 사건 등을 처리하였으며, 수사하는 과정에서 수뇌부와 갈등이 있을 때마다 결과에 책임을 지겠다며, 여러 번 직을 걸기도 하였다. 

     

    - 그로 인해 "대기업 저승사자"라는 별명과 함께 "조선제일검"이라는 별명을 얻었다. 

     

    -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1번이었던 박은정 후보 남편인 이종근 변호사가, 변호사 수임료로 22억을 받은 것에 대해, 한동훈 위원장이 소신 발언을 한 적이 있다. 이종근 변호사가 1조 원대 다단계 사기 혐의로 수사받는 업체 대표의 변호를 받아 수임료로  22억을 받은 것에 대한 비판을 한 것이다. "(22억 원 수임료)는 사기꾼의 돈이 아니라, 피해자에게 돌려줘야 할 돈" "범죄 수익을 나눠 갖는 것"이라고 하였다. 

     

    -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안산갑 후보에게, 소신 발언 한 것 또한 유명하다. 양문석 후보는 21억 가량의 서울 서초구 잠원동 아파트를 구입하면서, 20대 대학생 딸의 명의로 11억 원가량의 사업자 대출을 받은 것을 비판하였다.  " 정부에서 주택 관련 모든 대책을 막아 버린 것을 기억하느냐? 그때도 양문석 후보는 민주당 핵심이었고, 출마하던 정치인이었다. 시민들 대출은 못 받게 꽉꽉 막아 놓고, 자기들은 뒷구멍으로 그러고 있었던 것"이라는 소신 발언을 하였다. 

     

    - 한동훈 위원장은 " 새마을금고에서 대출을 해준 그 돈은, 소상공인들의 생업을 위해서 대출 됐어야 하는 돈인데, 그런데 정권을 가진 세력이 그것을 속여 탈취한 것"이라고 추가 소신 발언을 한 것으로도 유명하다. 

     

    3. 한동훈 가발설

     

     

    - 한동훈 대표는 항상 정갈한 헤어스타일로 인하여, 가발설이 따라다니고 있다.

     

    - 가발 의혹에 대해 말하는 사람들의 논리는, 첫 번째. 기간이 지나도 언제나 머리 기장이 동일하다. 두 번째. 머리가 매우 정갈하다. 세 번째. 옆머리가 너무 적다. 네 번째. 흰머리가 옆머리에만 있다. 는 것이다.

     

    - 가발이 아니다는 논리의 사람들은,  첫 번째. 어디도 가발이라는 확실한 근거는 없다. 두 번째. 머리숱이 적었던 사진이 없다. 세 번째. 가발 벗은 사진의 기사를 검색하였을 때 나오는 사진은 포토샵을 이용한 합성 사진이다.라는 것입니다. 

     

    - 즉. 한동훈을 깎아 내리려는 억측 루머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. 또한 과거 한동훈의 학창 시절 사진을 보면, 머리숱이 많았기 때문에, 탈모일리 없다는 의견 또한 많이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- 그렇지만 머리숱이 중요해 보이지는 않습니다. 정치인들은 그 개개인의 역량과, 그 역량을 활용하여 국민생활에 얼마나 기여하였는지에 따라, 평가를 받아야겠지요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반응형